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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킷 손실'의 유무에 따라서, 해결방법의 폭을 좁힐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화면이 끊기는 이유는 90프로 이상이 '인터넷 문제' 입니다.

 

먼저 패킷손실 확인방법입니다.

회의실 안에서 확인할 때,

'비디오시작' 버튼의 우측상단 작은 화살표를 클릭 -

'비디오 설정' 클릭 -

 

설정 창이 뜨고, 

좌측 하단 '통계' 클릭 -

우측 상단 '비디오' 클릭 - 

 

'패킷 손실'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가 간헐적으로 계속 끊기는 현상을 겪는 분들은,

'패킷손실'의 숫자가 높습니다.

0퍼센트에 가까울수록, 비디오가 안끊기는 것이 정상적인 인터넷 환경입니다.

 

따라서 패킷 손실의 숫자가 높은 분들은 인터넷 환경을 체크해야 합니다.

인터넷 환경은 와이파이, 공유기, 컴퓨터 설정, zoom 설정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끊김이 사라지게 된 저의 경험입니다.

 

비싸지 않은 LG 인터넷 회선을 사용중이였고,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에서 측정시 다운로드 속도 30~100메가, 업로드 속도가 1메가에 가깝게 나왔습니다.

내 비디오를 고화질로 사용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이 내 비디오가 끊겨 보였습니다.

같은 와이파이 3명 이상 연결시, 다른사람의 비디오가 끊겨 보였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를 리셋 하기도 하고, 랜선을 바꿔보기도 하고, 컴퓨터의 인터넷 설정을 바꿔도 나아지지를 않습니다.

 

마지막 수단으로 lg에서 kt 인터넷으로 갈아탔고, 인터셋 속도 측정시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 둘 다 200메가 이상 나왔습니다.

현재 인터넷이 끊기는 문제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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